CU 편의점 도시락 추천 ! 백종원 한입 돈까스 도시락

Posted by KUSHBLY
2019. 7. 13. 02:30 리뷰/편의점

출저 : bgfretail 홈페이지

 

CU에 새로나온 편의점 도시락!

백종원 한입 돈까스.

CU 편의점 도시락 추천을 위해 먹어봤는데요.

지름 약 20cm 이상의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

백종원 한입 돈까스.

 

 

실제로 구매를 해보니 사이즈가 어마어마 하네요.

일단 반찬 구성도 심플하면서

돈까스로 가득 차있어 비주얼은 합격입니다!

왜 도시락 이름이 한입 돈까스인지

의문이 갈 정도네요.

차라리 왕돈까스라고 이름을 지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.

 

돈까스 위에 파슬리 가루가 올려져 있고, 간단한 주먹밥,

김치, 단무지, 샐러드로 구성된 제품입니다.

주의, 단무지와 김치 그리고 샐러드는

전자레인지로 데울 때 꼭 따로 빼주세요!

차갑게 먹는 반찬입니다.

가격은 4,900원.

 

전자레인지 돌릴 때 꼭 빼주세요!

 

저는 모르고 이 반찬들까지

전부 전자레인지에 데워버려서

따뜻한 김치, 단무지와 샐러드를 먹게 되었습니다.

여러분들은 꼭 주의해주세요 !

흙흙...

 

 

처음 도시락을 열었을 때

딱 보기에 돈까스 소스가 매우 부족해보였는데

전혀 아니였어요.

돈까스 조각마다 밑에 소스가 깔려있어서

소스가 충분합니다.

처음부터 계산해서

아껴먹을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!

 

 

돈까스 두께는 이정도입니다.

그리 얇지도 두껍지도 않고 적당한 것 같네요.

일반 식당 돈까스와 비교했을 땐

좀 더 얇아 보이기도 하네요.

 

맛 자체는 평범합니다.

다른 돈까스에 비해 압도적이였던

비주얼에는 미치지 못한 맛이에요.

눅눅한거는 물론이고

갈수록 느끼하고 물리게 되네요.

그래도 4,900원이라는

나름 싼 가격에 먹는 돈까스라 생각하니

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.

하지만 다른 식당의 돈까스와 비교했을 때에는

전자레인지로 데우는 튀김류의 한계인지

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.

갓 튀겨낸 돈까스를 이길 순 없는 노릇이죠.

 

다른 반찬은 뭐 예상했던 맛 그대로였어요.

밥도 막 자극적인 맛은 아니여서

일반 흰쌀밥 보다는 조금

단맛이 가미된 정도입니다.

 

 

도시락 영양정보

총 내용량 505g 당


열량 1375kcal, 나트륨 2439mg, 탄수화물 157g, 당류 8g, 지방 67g,

트랜스지방 0.1g, 포화지방 7g, 콜레스테롤 96mg, 단백질 36g

 

예상은 했지만 생각보다 칼로리가 굉장히 높네요.

다른 편의점 도시락 평균 칼로리가 

800kcal ~ 1000kcal 인데,

1375kcal 라는 칼로리는 평균을 훌쩍 뛰어 넘습니다.

나트륨과 지방도 다른 편의점 도시락의

1.5배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.

단백질은 또 엄청난 칼로리에 비해

많지 않습니다.

 

영양학적으로, 밸런스가 굉장히 많이 깨진 도시락입니다.

 

탄수화물 : 단백질 : 지방 비율은

5 : 3 : 2 의 비율이 음식의 가장 이상적인 비율입니다.

그렇지만 백종원 한판돈까스의 탄단지 비율은

4.6 : 4.4 : 1

다이어트에 최악이라 말할 수 있겠네요.

물론, 편의점 도시락을 먹으면서

영양적인 부분까지 완벽하게 챙길 수는 없지만

이번 도시락의 경우는 다른 도시락에 비해서도

더더욱 안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수중에 돈이 딱 4,900원 밖에 없고,

내가 꼭 돈까스를 무조건 먹어야 한다면

제 돈 주고 사서 먹기엔 나쁘지 않습니다.

다만, 재정 상태가 완전 빡빡하지 않는 상태라면

돈까스를 먹고 싶을 때

근처 식당이나 분식집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가격 차이가 현격하게 나는 것도 아닌데

퀄리티 차이는 꽤나 납니다.

다른 도시락에 비해서도 만족도가 아쉽네요.

저 또한 정말 급박한 상황이 아니라면

다시 사먹을 도시락은 아닌 것 같습니다.

 

 

총평 (5점 만점)

맛 : 3

가격 : 3

구성 : 4

양 : 5

질 : 2